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03 등록일2021-01-29
210125 한밭대 한집안 알짜배기 기업 뽀개기1.jpg [432.6 KB]

한밭대학교는 지난 22일 ‘2020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 시상식을 진행하고 입상팀과 대학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두 번째 줄 정가운데 한밭대 최병욱 총장)

□ 지난 22일 대학일자리본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지역기업 탐방 및 멘토링 영상콘텐츠 경진대회를 마지막으로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를 마쳤다.


 ○ ‘한.집.안.(한밭인, 지역을 반짝이다) 프로젝트’는 지역의 우수기업과 학생들을 이어주고 학생들에게 지역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는 측면에서 대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지난해에는 19개 기업과 40명의 학생이 참여해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가 교육부 우수사업에 선정되어 EBS 교육다큐방송 ‘국립대학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 이번 프로젝트가 전년도와 다른 점은 코로나로 인해 기업분석 특강 등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졌고 학생들이 5개 기업에 방문하여 탐방하고 멘토링 받은 결과를 영상콘텐츠로 제작하여 발표회를 개최한 것이다.


 ○ 지난 12월부터 학생들을 모집하여 총 65명의 학생이 지원하였고 최종 5개 팀, 2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 5개 참여기업은 나노시스템, 맥키스컴퍼니, 삼진정밀, 이비가푸드, 현대오피스로 지역의 알짜 우수기업으로서 학생들이 선호하는 기업이다.


 ○ 참여 학생들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기업분석 방법과 영상 제작을 위한 촬영 및 편집 방법에 대해 온라인으로 사전교육을 받았고,


 ○ 4인 1조로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하여 일주일간 기업탐방 및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문화를 경험하고 직·간접적인 실무 체험을 영상으로 제작하며 이를 ‘영상콘텐츠 경진대회’를 통해 공유했다.


□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 안에 한 모듈인 ‘영상콘텐츠 경진대회’ 최우수상에는 총장상과 트로피, 상금이 수여되었고 모든 팀에게 개인별 총장상이 수여되었다.


 ○ 최우수상은 국내 밸브 점유율 60%, 상하수도 밸브 선두주자인 ‘삼진정밀’을 분석한 ‘밸런스’팀이 수상하였으며, 발표자인 박종원(신소재공학과, 3학년) 학생은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프로젝트를 통해 기업을 분석하고,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배운 것 뿐 아니라 멘토링을 통해 앞으로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우수상은 유한책임회사인 ‘현대오피스’를 분석한 ‘대집합’팀과 ‘㈜이비가푸드’를 선택한 ‘한방맨’팀이 수상하였고,


 ○ 장려상 2팀은 ‘㈜맥키스컴퍼니’를 발표한 ‘우린22’팀과 ‘㈜나노시스템’을 선택한 ‘BT LAB’팀이 차지했다.


□ 한편 이번에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콘텐츠는 이달 말 한밭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