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2020 스마트 E-모빌리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520 등록일2021-01-29
210127 한밭대 스마트 E-모빌리티 공모전 시상식1.jpg [461.3 KB]


□ 지난 26일 LINC+사업단 자율주행차센터는 우수한 자율차 디자인을 확보하고,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다양한 디자인적 시각을 발굴하기 위하여 진행한 ‘제1회 스마트 E-모빌리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한밭대 자율주행차센터(센터장 김기찬)가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스마트 E-모빌리티 △도시의 대중교통 인프라와 연동되는 스마트 E-모빌리티 △1인 생활자에 최적화된 스마트 E-모빌리티 등의 주제로 열렸다.


 ○ 지난 달 15일부터 24일까지 접수를 진행해 총 13개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평가를 통해 9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시상식은 △공모전 수상작 감상 △최병욱 총장 격려사 △공모전 추진 경과 발표 △시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 심사는 독창적인 문제인식과 현실적 해결방안,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 표현, 구현가능한 엔지니어링 방안을 기준으로 했으며, 모빌리티 디자인 분야는 △금상 ‘SSS'팀 △은상 ‘가다'팀이, 모빌리티 아이디어&시나리오 분야는 △은상 ‘BTS' 팀 등 총 9팀, 17명의 학생이 수상하였다.


□ 김기찬 자율주행차센터장은 “제1회 스마트 E-모빌리티 공모전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당초 계획보다 많은 작품들이 접수되지 않았지만 올해 개최할 제2회 공모전은 전국적 규모의 대회로 확대하여 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적 시각을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최병욱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신산업분야인 자율주행은 관련 기술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고 실제로 세종시에서는 시범운영되고 있다”며, “미래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융복합적인 사고로 신산업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시스템을 만들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