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2020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우수대학 선정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96 등록일2021-02-15
한밭대학교 전경.JPG [501.4 KB]


□ 대학일자리본부가 2020년에 운영한 ‘대학일자리센터 4년차 사업’ 연차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다.


 ○ 이는 2018년 우수대학 선정에 이어 2번째로 선정된 쾌거로, 한밭대는 그동안 학생의 진로·취업지도 강화를 위해 진로설계 교과목을 필수과목으로 개편·운영하고, 학과(전공)별 진로개발 로드맵 구축,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맞춤형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 특히 2020년에는 취업지원을 위해 ‘HBNU 언택트 직무원정대’, ‘O2 공기업 취업아카데미’, ‘졸업생 취업사관학교’를 신규로 구성해  모듈별로 운영하는 등 수요자중심 프로그램 기획에 심혈을 기울였다.


 ○ 또한 해외취업지원 부문인 ‘온라인 국가별 해외 현직자 멘토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대학일자리센터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올해에는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청년의 취업을 돕기 위한 전담 배치 인력을 늘려 취업연계 성과를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한편,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은 대학이 진로 및 취·창업 지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부의 지역 청년고용촉진사업의 핵심적 전달체계로 기능할 수 있도록  취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선정·지원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