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한밭대, ‘제3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30 등록일2021-11-15
한밭대 제3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1.jpg [462 KB]


□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5일 교내에서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제3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 본 대회는 한밭대학교가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리고 학생과 지역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 학생이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 주도적으로 분석하여 기업정보와 인재상 등의 이해도를 높이고 그에 맞는 취업전략을 세워 궁극적으로 지역인재의 지역기업 취업을 연결하고자 하였다.


□ 이번 대회는 지난 9월 5일을 시작으로 예선에서 총 15개 팀, 48명이 경합했으며, 본선에는 최종 7개 팀, 21명이 진출해 기업비전, 인재상, 채용 프로세스 등을 분석해 현장 발표하였다.


 ○ 대상은 유전자 기반 바이오벤처 1호 기업인 ‘바이오니아’를 분석한 ‘하이오니아’팀이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온라인 교육 기업인 ㈜동화세상 에듀코를 분석한 ‘아기돼지 3남매’팀이 차지했다.


 ○ 대학일자리본부 박정호 본부장은 “취업준비 과정에서 기업을 이해하는 것은 선행되어야 하며 이번 기업분석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관심 있는 기업을 분석해 본 경험은 분명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맞춤형 취업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