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한밭대, ‘산들바다 진로체험버스’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48 등록일2021-11-24
한밭대 산들바다 진로체험버스.jpg [466.2 KB]

□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19일 충남 서천군 한산중학교를 방문해 ‘산들바다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입학본부(본부장 박현주)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에는 ‘중학교 자유학기(학년)제와 연계한 전공 체험’을 주제로 입학사정관 및 컴퓨터공학과 등 4개 학과의 재학생 11명이 참여했다.


 ○ ‘메타버스 구축 플랫폼을 활용한 가상 해외여행 기획 및 개발’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밀접한 주제들을 선정하여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중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 프로그램을 기획한 이성애 입학사정관은 “당초 자유학기제 해당 학년인 1학년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해당 지역이 인프라 부족 등 진로 체험의 기회가 적은 정보 소외지역임을 감안하여 전교생이 모두 참여할 수 있게 규모를 확대했다”며,


 ○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도전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편,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한밭대 ‘산들바다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은 정보 소외지역에 위치한 학교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정보 부족 해소를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3일에는 보령중학교를 방문하는 등 앞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