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지역민 대상 온라인 창업 열린 교육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1 등록일2021-01-29
210118_한밭대 지역민 대상 열린 교육.jpg [211 KB]


지역민 대상 온라인 창업 열린 교육 운영

□ 지난 16일 교내 국제교류관 강당에서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온라인 창업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지원하였고, 만 19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친화적 고등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하였다.


 ○ 또한 지난 12월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밭대학교에서 듣고 싶은 교육’ 또는 ‘개설하고 싶은 교육’을 주제로 의견수렴을 실시한 결과를 반영하여 2020학년도 지역민 참여형 열린 교육과정으로 개설되었다.


□ 전문 강사로는 네이버 카페 ‘초보셀러구하기’ 운영자인 김도균 ㈜비바체 대표이사가 강의를 맡아 진행했으며, 한밭대 황다영 교수와 학생 등 교직원 및 지역민 총 22명이 참여했다.


 ○ 교육내용은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한 온라인 창업 열풍 속에서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 창업 방법과 온라인 쇼핑몰 판매 전략, 이를 통한 매출증대 등을 다뤘다.


 ○ 참여자들은 수강후기로 “강사의 열정이 느껴졌으며 교육을 준비한 대학 측의 배려가 많이 보여 감사했다”, “지역민들의 수요에 맞는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창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큰 용기를 얻었다” 등의 호응을 보였다.


 ○ 대학혁신단 오용준 단장은 “경력단절자, 재직자를 비롯하여 학내 구성원, 지역민 등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지역사회 고등교육 기회를 지속 확대 제공하고 국립대학으로서의 공공성 책무를 다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