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학생 진로고민 해결 위한 학과별 직무특강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00 등록일2021-01-29
210128 한밭대 직무특강.jpg [195.9 KB]

온라인 직무특강 영상화면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총 5주간 23개 학과 전체를 대상으로 학과별 직무특강을 실시했다.


 ○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박정호)는 먼저 작년 6월부터 5개월간 학과 의견수렴 설명회와 학과교수 자문을 통해 타당성을 검증하는 등 지속적 협업을 통해 ‘학과별 진로개발 로드맵’을 구축하였다.


 ○ 이를 통해 학생은 신입생 때부터 자기 주도적으로 체계적인 진로설계를 할 수 있게 되었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로드맵 기반 직무특강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했다.


 ○ 특히 저학년부터 전공 분야 직무 및 직업세계 탐색 등의 진로특강이 필요하다는 학생들의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제작했다.


 ○ 직무특강은 학과별 주요 진출분야를 제시하고 이와 관련된 전공교과, 직무분석, 선배들의 주요 진출분야 탐색, 역량개발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로 구성하여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 이번 학과별 직무특강은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하였고, 단과대학별로 온라인(LMS)에 탑재하여 전체 23개 학과의 370명이 참여했다.


 ○ 특강을 들은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이어지면서 학과특성 등에 대해 잘 몰랐는데 특강을 통해 학과와 진출분야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었고 로드맵을 보면서 진로의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