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상반기 ‘한집안 Fri-Day’ 기업 멘토링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80 등록일2021-06-10
한밭대 한집안 Fri-day (주)인텍플러스 기업 멘토링.jpg [320.8 KB]

한밭대학교 한집안 Fri-day ㈜알에프세미 기업 멘토링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4월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지역의 우수기업을 학생들에게 알리고 학생들의 직업관 개선을 통해 일자리 부조화를 해소하기 위한 ‘한집안 Fri-Day’ 기업 멘토링을 성료했다.


 ○ 이번 상반기에는 케이맥㈜ 최현철 차장, ㈜부강테크 박기택 부사장, ㈜알에프세미 김원진 부장, ㈜인텍플러스 박홍규 대리,㈜옵트론텍 이재흥 부장 등 기업 관계자가 참여해 기업의 인재상, 직무소개, 채용정보 등에 대해 심층 멘토링을 진행했다.


 ○ 케이맥㈜는 디스플레이․반도체 공정 검사장비․분석기기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회사의 비전 등을 소개했고 인사담당자가 꼽은 면접 비호감과 면접태도를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진솔하게 말해줌으로써 학생들과 공감했다.


 ○ ㈜부강테크는 ‘지난 166년간 인간의 수명을 연장시킨 가장 위대한 진보는?’이라는 질문으로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그 답이 하수처리시설이라는 사실과 하폐수 현대화 및 하수처리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의 위상을 재확인시키고, Job, Define, Plan, Action으로 열거되는 대학생으로서 준비해야 하는 취업전략을 소개했다.


 ○ ㈜알에프세미는 ‘반도체소자 및 LED조명분야 국내최고의 전문기업으로 좋은 기업?’이란 주제로 대전지역 상장업체의 장점을 학생들에게 확인시켜줌으로써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 ㈜인텍플러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태양광 및 LED 분야의 제조공정 외관검사장비 개발 기술력을 가진 업체로서 직무분석을 통한 지원 분야와 본인의 적성을 찾는 방법에 대해 젊은 감각으로 공감을 이끌었다.


 ○ 마지막으로 ㈜옵트론텍은 광학렌즈 반도체 소자분야의 혁신 기술력과 광학필터 글로벌 1위, 테슬라사가 선택한 자율주행렌즈가 자사 제품임을 학생들에게 알리며 취업전략과 채용시장 전반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공유하여 학생들과 소통했다.


□ 총 162명의 학생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금요일마다 ‘job생각 스터디카페’에 모여 기업 멘토의 말에 귀를 기울이며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학생과 지역의 우수기업을 이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에 도입한 ‘한집안 Fri-Day’ 기업 멘토링은 2학기 개강과 동시에 시즌 2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