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교육혁신과 제도 수립 위한 ‘3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65 등록일2021-06-28
한밭대 3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2.jpg [496.1 KB]

국립 한밭대학교는 23일 교내 도서관에서 ‘3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를 개최하여 혁신적인 교수 방법과 모델 개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23일 교내 도서관에서 한밭 교육혁신 목표 설정 및 지원제도라는 주제로 ‘3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그동안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를 통해 도출한 결과를 토대로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이 한밭대의 교육혁신 교수모형 개발 연구방법론, 한밭 교육혁신의 방향, 타당성 검토, 제도적 지원 방법 등을 소개하고 한밭대의 교육혁신을 위한 전략을 제시했다.


 ○ 구체적으로 국내외 대학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자기주도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 혁신 사례를 소개하고, 한밭대학교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 모델을 다뤘다.


 ○ 또한, 4C(비판적 사고, 창의력, 소통, 협력) 증진 및 학습자 중심의 교육 실현 방향, 융합역량 강화에 대해 논의했다.


□ 창의융합학과 임준묵 교수는 교수 모형 개발에서, “학부생 TA는 원활한 교육활동을 이루고 학생들의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제도로 한밭대학교만의 방식으로 확산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1차부터 3차까지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를 통해 한밭대의 발전 방향과 가능성을 충분히 발견할 수 있었다”며, “빠른 시일 내 우리 대학만의 맞춤형 혁신 교수법을 개발하고 적용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세미나에 참석한 최병욱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블렌디드 러닝, 인공지능,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은 더 중요해질 것이며, 이를 위한 혁신적인 교수 방법과 모델에 대해 최우선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