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한밭대, ‘MZ세대와의 올바른 소통’을 위한 수업공감토크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27 등록일2021-11-24
한밭대 수업공감토크2.jpg [474.6 KB]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17일 교내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MZ세대와 소통하기’를 주제로 수업공감토크를 진행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17일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MZ세대와 소통하기’라는 주제의 수업공감토크를 개최했다.


○ MZ세대 학생들을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MZ세대 신조어 퀴즈, 공감토크: MZ세대와 소통하기’라는 두 가지 세션으로 이뤄졌다.


○ 첫 번째 세션에서는 ‘MZ세대가 즐겨 사용하는 신조어 퀴즈’를 통해 유행어로 대변되는 신조어를 알아보고 MZ세대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MZ세대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한 수업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다양성, 디지털 원주민, 솔직한 자기표현, 재미중시 등 MZ세대의 특징, MZ세대가 생각하는 기성세대 모습과 기성세대가 생각하는 MZ세대의 모습, MZ세대와의 올바른 소통방법 및 노하우에 대해 토론하였다.


○ 이날 제시된 의견으로는 MZ세대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한 노하우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학습자들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수업도구 활용하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이색적인 수업환경 제공하기’ 등이 있었으며 기타 ‘학습자 존중하고 경청하기’가 있었다.


□ 일본어과 박희영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 수업시간 학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대면수업 확대와 함께 학생들과 소통․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선배, 동료 교수님들과 함께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교수학습센터에서는 MZ세대 학습자들이 온․오프라인 학습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급변하는 교육생태계에 교수자가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센터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