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재학생과 졸업생을 잇다 ‘2022 취업자 인터뷰 공모전’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85 등록일2022-10-27
한밭대학교 2022 취업자 인터뷰 공모전 시상식1(원본).jpg [1,680.4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5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2022 취업자 인터뷰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우수학생들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 제38대 GENIE 총학생회의 제안으로 진행된 이번 기획 공모전은 재학생이 취업한 졸업생을 찾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취업 준비방법, 기업 정보 등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됐다.


 ○ 대상을 받은 신소재공학과 이의정 학생은 “취업한 선배 인터뷰를 통해 취업준비 방향설정과 계획수립의 계기가 됐다”고 했으며, 최우수상 수상자인 전자․제어공학과 조수영 학생 역시 “새로운 취업준비 루트를 알게 되어 도움이 됐고, 바쁜 와중에도 취업 노하우를 잘 알려주신 선배님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번 공모전에는 재학생과 졸업생 각 27명씩, 총 54명이 참여했으며, 27건의 출품작은 각 학과와 진로설계 교과목 교수진에게 배포하여 재학생의 진로 및 취업을 지원하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 우리 대학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속칭 코로나 학번이라고 불리는 비대면 세대에게 부재했던 선배와의 연결 접점을 개발해준 것이 가장 큰 수확이며, 앞으로도 청년층의 소리에 귀 기울여 이를 반영한 진로취업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