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021 등록일2021-06-28
한밭대-새마을운동중앙회 업무협약식 체결1.jpg [2,957.2 KB]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23일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염홍철)와 국가 및 지역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식에는 새마을운동중앙회 염홍철 회장, 김석진 사무총장, 양용모 대전시새마을회장, 이갑수 기획조정국장, 이연숙 조직사업국장 등과 한밭대 최병욱 총장, 노황우 기획부처장, 김세환 교수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성장 연계 공동사업 개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최고경영자과정 운영을 통한 미래주도형 차세대 리더 양성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관리 지원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 최병욱 총장은 “새마을운동은 1970년대 지역사회개발을 통한 도농 격차 해소와 경제발전을 위한 범국민적 운동이었고, 지금도 지역혁신과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데, 이는 국립대학의 역할과도 유사한 부분이 많다”라며,


 ○ “그런 점에서 우리 한밭대학교는 지역혁신을 통한 국가균형발전, 기술혁신을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사회 발전과 인재 양성 및 지역 정주 환경 조성 등을 위한 방안들을 많이 연구하고 있고, 앞으로 양 기관이 서로의 역량과 자원 등을 공유하고 협력해 좋은 아이디어와 사업들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염홍철 회장은 “새마을운동 조직을 젊게 만들어보자는 목표로 대학생들이 중심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라며, "젊고 활동적인 아이디어들로 새마을 프로그램이 다양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한밭대학교가 선도적으로 협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