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한밭대,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치유농업 확산 지원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212 등록일2021-06-28
협약식.jpg [461.8 KB]

한밭대학교는 25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 대전역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와 대전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치유농업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권진호 대전농업기술센터 소장, 한밭대 최병욱 총장, 송복섭 대전역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

□ 국립 한밭대학교는 25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지역사회상생센터 주관으로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진호), 대전역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송복섭)와 ‘대전 치유농업 확산 및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대전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목표와 내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함으로써 공동발전뿐만 아니라 치유 농업의 확산,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지속발전 가능한 지역역량 기반구축을 위해 마련했다.


 ○ 주요 협력내용으로는 △지역에 기반 한 도시재생 및 농업 분야 협력방안 추진 △스마트팜 사업 관련 상호간 협력 및 디지털 농업 활성화·홍보 △대전역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마을공동체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과 지원 △지역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연계사업 참여 및 지원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 김용철 지역사회상생센터장은 “지역상생을 위한 대전시 유관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이를 견고히 하여 한밭대학교가 지역중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데 일조하겠다”고 했다.


□ 최병욱 총장은 “대전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한밭대학교가 지역대학으로서 참여하는 것은 매우 뜻있는 일이다. 앞으로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지능화된 치유농업, 스마트팜과 같은 지역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에 관심을 넓히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