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에이엠솔루션즈와 금속 3D프린터 운영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235 등록일2022-10-07
한밭대-(주)에이엠솔루션즈 업무협약1.jpg [566.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창의혁신메이커센터는 6일 교내 중회의실에서 ㈜에이엠솔루션즈와 금속 3D프린터 운영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에는 한밭대 오영식 총장 직무대리와 정승민 창의혁신메이커센터 부센터장, 최균석 3D프린팅사업단장 등 대학 관계자와 김대중 ㈜에이엠솔루션즈 대표, 조승민 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메이커문화 확산과 금속 3D프린터 관련 교육 및 기술지원, R&D 등에 공동 협력함으로써 상호 간의 이익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데 뜻을 모았다.


 ○ 우리 대학협약을 통해 한밭대는 창의혁신관(12월 완공예정)에 ㈜에이엠솔루션즈의 금속 3D프린터 설치 및 운영 공간을 지원하고 기업의 직원이 상주하면서 한밭대 재학생 및 교직원에게 정기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 우리 대학 오영식 총장 직무대리는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산학연관 협력 선도대학인 우리 한밭대학교는 진화형 인재양성 및 개방형 기업가적 대학으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학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으로 지역 공공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김대중 ㈜에이엠솔루션즈 대표는 “우수한 전문인력과 학생, 시설이 공존하는 한밭대학교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고, 3D프린팅 운영 및 교육과정 협력뿐만 아니라 대학 전문인력과의 R&D 확대를 도모하여 산학협력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협약식에서는 완공을 앞둔 한밭대 창의혁신관의 운영 방안과 교육 프로그램 확장 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으며, 정승민 부센터장은 “3D프린팅을 중심으로 가상현실과 코딩교육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최고 수준의 메이커스페이스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