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한밭대 설비공학과, 대한설비공학회 회장상 등 다수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78 등록일2021-11-24
사진1-2021 대한설비공학회 제3회 유튜브콘텐츠 경진대회 대상 수상.png [908.5 KB]

한밭대학교 설비공학과 학생들이 대한설비공학회 ‘제3회 유튜브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19일 대한설비공학회가 주최한 ‘제3회 유튜브 경진대회’에서 설비공학과 학부생들이 대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 이 대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발견된 문제를 대처할 방안으로 설비 기술이 효과적이며, 이를 위한 설비의 중요성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창의적인 유튜브 컨텐츠를 모집하고자 개최되었다.


  ○ ‘제3회 유튜브 경진대회’에서 한밭대 설비공학과 학부생 변상운․황준호․김범수는 ‘샤워기 온도는 왜 맞추기 힘든 걸까?’으로 회장상인 대상을, 권두현․전유민․김인수는 ‘97대장vs전기세’으로 은상을 수상했다.


  ○ 또 같은 날 열린 ‘제9회 HVAC 경진대회’에서는 한밭대 설비공학과 JIGU팀(권순민․임인혁․유근우)은 ‘흡연부스 내 COVID-19 바이러스 교차감염 위험저감을 위한 치환 공조시스템 접목’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 ‘HVAC 경진대회’는 올해 9번째를 맞이하였으며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과 같이 현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ICT 기술 접목을 통한 4차 산업혁명에 발돋움을 위한 목적뿐만 아니라, 급격히 변화하는 미래 속에서 우리 주거생활권을 설비공학으로 안전하게 지켜낼 방안을 모색하고 안목을 넓히는 계기를 위해 진행되었다.


  ○ 한밭대 설비공학과는 ‘제3회 유튜브 경진대회’에서 2019년도부터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으며, ‘제9회 HVAC 경진대회’에서는 2년 연속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 대회 수상에 함께 참석한 한밭대 설비공학과 박병용 교수는 “학생들이 함께 힘을 합쳐 설비공학도의 길을 넓히는 모습이 대견스럽다”라며 “설비공학과 학부생들이 창의적이고 기술력 있는 설비인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 설비공학과 조진균 지도교수(학과장)는 “성실하게 정진하여 값진 결실을 얻어간 학생들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보내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참여를 장려하며 설비 분야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