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한밭People

정현준 학생, 한국공학교육학회 골드칼라 공학도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485 등록일2022-10-12
한밭대학교 기계공학과 정현준 학생.jpg [77.5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기계공학과 정현준 학생이 ‘2022 한국공학교육학회 골드칼라 공학도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 골드칼라 공학도상은 복합적인 지식이 필요한 지식기반사회의 도래와 함께 엔지니어로서의 공학적 전문성 외에 타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하는 사회 전반의 실무능력, 협업능력, 국제화 능력을 고르게 갖추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학도에게 수여한다.

 

 ○ 이번 2022년 한국공학교육학회 학술대회에서는 골드칼라 엔지니어 6명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한밭대 기계공학과 윤린 교수의 지도를 받아 수열 활용확대 기술 및 환경적합성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정현준 학생도 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정현준 학생은 “이번 상을 수상할 수 있게 지도해 주신 윤린 교수님과 학과 교수님들, 직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학원에 진학해 더욱 폭넓은 연구와 함께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학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한편, 한국공학교육학회는 우수 공학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공학교육의 발전과 산학연간의 협력을 촉진하고자 1993년 설립된 학술단체로서 공학교육학술대회 및 포럼,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학회지 및 논문지를 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