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일반/홍보

국립한밭대-대덕대, 제7회 수통골 문화축제 개막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6 등록일2025-10-23


- 함께 빛나는 별밭(星田), 우리가 만드는 이야기

- 대학과 지자체, 국립공원, 지역민이 하나 되어 음악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전시회 등 진행


□ 우리 대학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단은 지난 187회 국립한밭대학교-대덕대학교 수통골 문화축제: 함께 빛나는 별밭, 우리가 만드는 이야기(이하 한수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18일까지 관련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한수제는 국립한밭대학교가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지역의 명소를 알리고, 지역주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RISE사업의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대덕대학교와 함께 했다.

 ○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함께 빛나는 별밭, 우리가 만드는 이야기 지역의 대학과 지자체, 국립공원, 지역민의 협력을 기반으로 같이 만들어 가는 축제를 의미한다.

 ○ 오는 118일까지 3주간 계룡산국립공원 수통골 일원에서 진행되며,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사하는 수통골 숲속 콘서트(행사 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130, 수통골 야외공연장) 야생동물 거리두기 캠페인 등 국립공원 체험 프로그램(행사 기간 매주 토요일, 수통골 행복탐방로) 국립공원 자연 경관 사진 전시회(행사 기간 매주 토요일, 수통골 만남의 광장) 등이 진행된다.

오용준 총장은 대학과 지자체, 국립공원, 지역주민 등 지역의 다양한 주체가 협력하여 함께 성장시켜 온 한수제는,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학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이 중심축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