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스트레스 관리, 대인관계 능력향상, 시간관리 역량강화, 자기이해
□ 우리 대학 학생상담센터가 지난 10월 22일부터 12월 4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5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관리 △대인관계 능력향상 △시간관리 역량강화 △자기이해 총 4개의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인격성장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또래 간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효과적인 대인관계 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 스트레스 관리 집단상담 ‘느낄 수 없는 것은 치유될 수 없다’에서는 영화치료기법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인관계 능력향상 집단상담 ‘오늘 우리의 만남이 내일의 관계를 바꿀거야’에서는 미술치료기법을 바탕으로 대인관계 기술을 익히도록 했다.
○ 또, 시간관리 역량강화 집단상담 ‘상담하러 왔TIME’에서는 자기 주도적 시간관리 방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시간관리 패턴을 개발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기이해 집단상담 ‘Me, Myself’에서는 학생들이 자아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기탐색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공행정학과 김수린 학생은 “집단상담을 통해 스스로의 성격과 가치관, 삶의 태도를 깊이 들여다 볼 수 있었고, 상담에서 배운 메타인지 전략을 일상에 적용하며 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학생상담센터 담당자는 “이번 집단상담은 재학생들이 스스로를 이해하고 실제 생활 속에서 적용 가능한 심리·행동 전략을 체득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참여 학생들이 스트레스 관리부터 대인관계 능력, 시간관리 역량, 자기이해까지 균형 있게 경험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낸 만큼,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