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대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2019년 지원사업 최종평가 신규주관기관 1위 영예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07 등록일2020-03-10
한밭대학교_정문사진.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

□ 지난 3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실시한 ‘2019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최종평가’에서 신규주관기관 중 1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 대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센터장 김건우)는 이번 최종평가에서 기관의 전문성, 센터관리, 센터운영실적, 센터추진성과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특히 대덕특구의 장점을 살려 혁신기술을 가진 (예비)창업자를 특구 내 연구원, 혁신기관과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발굴하였다.


 ○ 그 결과, 짧은 사업운영 기간에도 불구하고 51명의 예비창업자 발굴, 8명의 창업자, 15개 입주기업, 18명의 고용창출 등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입주자와 창업자에게는 코워킹(Co-Working)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실전창업교육과 초기사업화 지원을 위한 패키지지원, 시드(Seed)투자연계, 시장반응 스케일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 김건우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장은 “짧은 운영기간이었지만 중장년층의 창업수요가 많다는 것을 확인하였다”며, “앞으로도 중장년 예비창업자와 초창기 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대전지역의 거점 중장년기술창업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대전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2019년 7월 31일 한밭대학교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 개소하였다.


 ○ 대전지역의 거점센터로 만40세 이상의 중장년층 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교육과 시설․장비 인프라 제공 등의 전주기 지원을 통해 중장년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