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해외근무 현직자와의 공간초월 실시간 멘토링 진행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55 등록일2020-07-22
해외근무 현직자 멘토링 줌 화면(KOTRA 박준섭씨).jpg [155.1 KB]

지난 7일 KOTRA 뉴욕지사에 근무하는 박준섭 씨와의 멘토링 진행 모습

□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미국, 캐나다, 일본, 싱가포르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와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연결해 해외취업 심층 멘토링을 진행했다.


 ○ 코로나19 사태로 집합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ZOOM을 활용해 해외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자를 멘토로 섭외하여 학생들에게 국가별 생생한 취업정보 및 준비사항 등을 제공했다.


 ○ 멘토링에는 약 20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4명의 멘토들은 각 2시간 동안 코로나19 이후 해외 채용환경의 변화에서부터 자기분석 및 경력개발 노하우 등을 사례중심으로 설명하여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 특히 Q&A 시간에는 평소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해외취업에 대한 네트워킹, 기업 채용추천서, 초기 정착금 등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질의응답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궁금증 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다.


□ 전예은 학생(중국어과 4)은 “해외취업을 꿈꾸고 준비하고 있었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두려움이 있었다”며 “이번 멘토링을 통해 자신감을 갖고 현재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며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대학일자리본부는 앞으로도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 이외에도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하는 진로·취업 프로그램 및 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청년들은 누구나 대학일자리본부(전화 042-828-8619~24)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