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전국 최초 7 Habits 풀패키지 온라인 리더십 캠프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61 등록일2020-08-28
전국최초 7 Habits 풀패키지 온라인 리더십 캠프 운영.JPG [142.2 KB]

OOM을 활용해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온라인 리더십캠프가 운영되고 있는 모습

□ 대학일자리본부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동안 3회로 나누어 총 65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리더십캠프’를 운영했다.


 ○ 이번 캠프는 1회 당 2일에 걸쳐 진행되며,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미국 Franklin Covey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7 Habits)” 교육을 한국리더십센터와 협업하여 전국 최초로 16시간 풀패키지 온라인과정으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학생들의 안전을 담보하면서 리더십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하여 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에서 요구되는 인성역량인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다.


 ○ 7 Habits 교육은 직무 수행 시 요구되는 자기개발, 자원관리, 대인관계 등 성공적인 대학생활 및 예비 사회인으로서 요구되는 성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으로 진행되며 총 7개의 모듈로 구성․운영된다.


 ○ 프로그램은 총 16시간으로, 자신의 삶을 주도하기 위한 방법 찾기, 인간 상호작용의 6가지 패러다임과 자기쇄신을 통한 6가지 습관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다룬다.


   ▸ 모듈 1은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의 주제로 자극과 반응 그리고 선택을 통해 자신의 삶의 중요한 영향력을 탐색하여 주도적인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생활패턴을 개선하고, 모듈 2는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로 삶의 중심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한 자기 사명서를 작성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 모듈 3은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의 주제로 자신의 삶에서 소중한 것을 탐색하고 시간 Matrix를 활용하여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제2상한의 효과적인 삶을 점검하며, 모듈 4는 ‘승-승을 생각하라’로 인간 상호작용의 6가지 패러다임을 탐색하고 승-승의 4가지 차원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색한다.
   ▸ 모듈 5는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의 주제로 사회생활에 요구되는 대화 방법과 듣기의 수준을 통해 효과적인 대화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갖으며, 모듈 6은 ‘시너지를 내라’의 주제로 시너지의 의미, 차이점을 가치 있게 생각하기 등 팀 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한다.


   ▸ 마지막으로 모듈 7은 ‘끊임없이 쇄신하라’로 그동안 습득한 6가지 습관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자기 쇄신을 통한 6가지 습관을 효과적으로 실천하도록 지도한 후 프로그램을 정리한다.


□ 또한 이틀간의 모든 과정 중 80%이상을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에게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7 Habits’ 수료증을 제공해 학생들의 경력관리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 박정호 본부장은 참여한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에서 요구하고 있는 창의성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 우리 대학을 빛낼 수 있는 핵심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