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0년 고교-대학연계 와요(WAYO) 학교탐방 심화주제 캠프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49 등록일2020-08-28
한밭대 와요탐방_로봇 주제.jpg [483.6 KB]

지난 25일 로봇 심화주제에 참여한 고교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인 ‘와요(WAYO) 학교탐방 심화주제 캠프’를 고교생 총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 이번 캠프는 기존 학과 체험 활동의 확장된 프로그램으로써 드론, 로봇,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4차 산업혁명 관련 심화주제 5개를 엄선하여 참여 고교생의 흥미유발 및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


 ○ 특히 AR․VR 및 로봇과 인공지능 등의 전문기업인 ㈜디지포레, ㈜FDcreate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되고 보다 수준 높은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공주고, 덕정고 등 경기․대전․충청 지역의 8개 학교 고교생에게 진로 탐색 동기 부여 및 학생의 능력개발을 지원하였다.


 ○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의 학생 안전 확보와 참여 학생 개개인에게 보다 집중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전국 고교를 대상으로 총 100명, 회차별 1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여 사전신청을 받아 오전․오후로 운영되었다.


 ○ 박현주 입학본부장은 “한밭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이번 와요(WAYO)학교탐방 심화주제 캠프는 고교생들에게 체험활동 중심의 보다 수준 높은 집중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고교생들에게 자기개발과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