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취업의 여신(女噺) Festival'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95 등록일2020-11-11
한밭대 취업의 여신 페스티벌 현수막.jpg [471.6 KB]

한밭대학교 취업의 여신 페스티벌을 알리는 현수막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여대생의 취업의욕을 증진시키기 위한 ‘취업의 여신(女噺) Festival’을 진행했다.
 ○ ‘여자 女, 이야기 噺 여대생의 취업이야기를 풀다’라는 의미를 담은 이번 행사는 비대면으로 운영하면서 코로나블루를 앓고 있는 학생들의 심리방역에도 힘썼다.


 ○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킹, 유튜브 취업예감 TV, 대전지역 중견․강소기업 실제 여성취업 매칭사례 등 총 6개의 다양한 취업이야기를 다뤘고, 당초 예정인원 150명 보다 훨씬 많은 440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취업에 대한 학생들의 열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


 ○ 행사 시작을 알리는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 인사메시지에 이어 LG전자에 재직 중인 이혜림 멘토가 직무소개 및 기업 채용정보, 현장경험, 취업준비과정 등 본인만의 취업성공 멘토링을 전했다.


 ○ ‘여성 취업을 말하다’에서는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백운순 팀장이 기업인재상 및 실제 취업사례 소개로 학생들에게 생생한 취업현장 상황을 전달하였다.


 ○ 경영회계학과 4학년 구자현 학생은 “몰랐던 대전의 중견․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 수 있어 좋았고 취업사례를 통해 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 ‘퍼스널컬러’와 ‘면접 이미지메이킹’은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대생뿐 아니라 남학생들도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The Corona Blue Get Over(안녕 코로나)’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 심리방역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코로나블루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심리안정과 취업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 유튜브 취업예감 TV는 히로와 면접술사 ‘너에게만 알려줄게, 취업노하우’라는 주제로 인기 유튜버가 직접 한밭대 학생을 만나 여성의 산업별 AI면접전략, 취업전략에 대해 노하우를 알렸다.


 ○ 행사에 적극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상품권과 이력서 사진촬영권을 증정했으며, 특히 사진촬영권은 취업을 앞둔 고학년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