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제2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3 등록일2020-11-11
한밭대 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jpg [493.8 KB]

한밭대학교는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제2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하고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6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총장배 기업분석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 학생과 지역기업 간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결하고자 2019년 처음 도입한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우수기업을 주도적으로 분석해 가는 과정을 통해 그 기업의 인재상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역량을 키워 궁극적으로 취업까지 연결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 기업의 대내외적 환경을 이해하고 분석하기 위한 기업분석 전략과 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해 전문가 특강과 컨설팅을 진행한 후 총 16개 팀(61명)이 예선에서 경합했으며, 최종 7개 팀(26명)이 본선에 올라 기업의 비전, 인재상, 채용프로세스 및 수행직무 등을 분석하여 발표하는 과정을 거쳤다.


□ 대상은 시스템반도체 기술에 관하여 독점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실리콘웍스 기업을 분석한 ‘뚝벤져스’ 팀이 수상하였으며, 총장상과 트로피,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었다.


 ○ 또한 최우수상은 ‘무쇠웍’ 팀이 수상했으며 전방산업의 핵심인 클린룸 제어시스템 대표 기업인 ㈜시스웍을 분석하였다.


 ○ 대상을 수상한 ‘뚝벤져스’ 팀의 발표자인 지주환(신소재공학과 3학년)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향후 취업에 관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정확히 분석할 수 있었고, 또한 최근 이슈들을 보면서 어떠한 기술동향이 있는지 흐름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심사위원 조형래(카톨릭대 창업대학 스타트업전공) 교수는 “학생들 수준이 전년도 보다 향상되어 기쁘고 기업 분석안이 기본에 충실하게 구성되어 있고 기업 분석 후 입사 전략까지 구체적으로 작성한 것이 인상 깊었다”는 심사평을 전했다.


□ 최병욱 총장은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우수기업을 알아가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다”며 격려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슬기롭게 이겨내는 대학생활을 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 앞으로도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이 지역에 있는 기업을 알아가고 분석하면서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