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고학년 역량분석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73 등록일2020-11-18
한밭대 고학년 역량분석 프로그램_대기업 인적성 검사 설명.jpg [74.8 KB]

줌(ZOOM)을 이용해 대기업별 인적성 검사 유형을 설명하고 있는 화면

□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총 14개 학과 1,20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중심 채용시장에서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NCS 시험 대응 ‘고학년 역량분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청년 채용시장은 예년에 비해 더욱 힘든 상황으로 학생들의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 취업역량을 제고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짐에 따라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


 ○ 이를 통해 고학년 학생들은 교내 취업솔루션 시스템의 기업별 인적성 시험을 체험하고 스스로 자기역량을 분석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직무를 찾아 취업계획을 세우고 목표기업에 맞는 경력관리를 하게 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전체학과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고 인적성 전문강사, 현직 취업전담교수, 채용설계 전문가, 취업컨설턴트 대표 등 14명의 다양한 전문강사가 전공, 직무별 역량분석 및 취업전략, 학습법 수업 등 특강을 제공해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었다.


 ○ 학생들은 공기업 뿐 아니라 삼성의 GSAT, 현대자동차의 HMAT, LG의 LG Way fit test, 롯데의 L-TAB, SK의 SKCT, 두산의 DCAT 등 기업별 인적성의 특성에 대해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재학생 및 졸업생(지역청년 포함)의 취업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대학일자리본부(전화 042-828-8619~24)로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