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후학습자 교육과정 운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45 등록일2021-01-05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2).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전경

□ 대학혁신단은 오는 4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후학습자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2020년 지역민 참여형 열린 교육과정으로 시행하는 본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며, 만19세 이상의 성인학습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고등교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되었다.


 ○ 프로그램 시행에 앞서 한밭대는 지난 12월 초 ‘한밭대학교에서 듣고 싶은 교육’ 또는 ‘개설하고 싶은 교육’을 주제로 의견수렴을 실시하였고, 그 결과 총 8개 과정을 개설했으며 이 중 2개 과정은 공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공동주관한다.


 ○ 교육과정은 시니어 창의교육전문가 과정, 코로나블루 슬기롭게 이겨내기, 문화로 배우는 중국어, (국립대학 대상)예산회계실무,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온라인 창업, 쉬운 경제상식 교육, 디자인 씽킹, CS(Customer Satisfaction) 전문 과정으로 운영된다.


 ○ 또한 교육과정을 이끌 전문 강사진으로 예산회계실무 교육은 네이버카페 ‘예산회계실무’ 운영자인 최기웅 서울 강서구 장애복지과장이,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온라인 창업 과정은 네이버 카페 ‘초보셀러구하기’ 운영자인 김도균 ㈜비바체 대표이사가 강의를 맡는다.


 ○ 시니어 창의교육전문가 과정은 미국의 스쿨오브비주얼아트 앤드류 장 교수가 강의하며, 이외에도 서울한영대학교 및 본교 교수진과 메디리버 김지우 대표, 퍼스널앤츠에듀 김경일 대표 등이 참여하여 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 교육은 2개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이 온라인 실시간 화상으로 이루어지고 타 지역의 성인학습자도 모바일 및 PC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교육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하며, 교육은 2021년 1월 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신청방법 및 8개 교육과정별 상세 일정은 한밭대학교 홈페이지 또는 한밭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 홈페이지(www.hanbat.ac.kr/alo/)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