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온택트 시대의 溫택트 혁신 교수법’ 워크숍 실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00 등록일2021-02-04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2).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

□ 지난 3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2020학년도 동계 교수법 집중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진성희)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학습자 중심의 혁신 교수법과 효과적인 비대면 소통방법에 대하여 ‘온택트 시대의 溫택트 혁신 교수법’이란 주제로 열렸다.


 ○ ‘몸짓 읽어주는 여자’의 저자이자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이상은 작가가 ‘비대면 수업을 강력하게 하는 바디랭귀지 소통법’이라는 주제로 명사특강을 진행했으며, ‘구글 협업도구, Slido, 패들랫, 카훗, 씽크와이즈’ 등과 같은 비대면 수업 협업도구 및 교수매체 활용법에 대해 전문 강사들의 교육이 이어졌다.


 ○ 특강에서 이상은 작가는 ‘소통의 90%는 언어를 제외한 표정, 몸짓, 바디랭귀지, 말투, 억양 등과 같은 비언어적 소통방법’이라며 비대면 수업에 효과적인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노하우에 대해 소개했다. 


□ 진성희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은 비대면 수업 운영에 적용 가능한 효과적인 수업 협업도구들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며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도 학습자 중심의 혁신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교수학습센터의 중요한 역할인 것 같다”고 밝혔다.


□ 한편 교수학습센터는 혁신 교수법(Innovative Teaching Method, ITM) 적용교과 지원 사업을 통한 TA 지원, 혁신 교수법 우수사례 공모전 및 Faculty Development Forum 개최 등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혁신 교수법 보급·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