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CHEER UP! 1인 1취업동아리’ 운동 전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47 등록일2021-04-20
한밭대 잡생각 카페1.jpg [477.6 KB]


1인 1취업동아리 운동 전개

□ 대학일자리본부는 재학생들의 전략적 취업준비를 위한 2021년 ‘CHEER UP! 1인 1취업동아리’ 모집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 이번 모집은 학과별 자율주도 동아리 운영을 통해 교내 취업면학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하며, 학과별 직무중심 동아리 활동은 취업준비를 하는 재학생들에게 직무능력 뿐만 아니라 취업 의지를 확고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2021년 취업동아리 활성화 사업은 예년 7개의 직무중심 취업동아리에 23개 학과 동아리를 추가하여 총 30개 취업동아리, 상·하반기 총 60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폭 확대 실시된다.


 ○ 우선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박정호) 주관 직무별 7개 취업동아리는 건설(건축·토목·설비), 생산·품질 엔지니어, 금융(은행·증권·보험), IT·프로그램 개발, 항공서비스, 공모전, 학사장교에 각 10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전담 취업지원관이 직무분석, 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면접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 학과별 23개 취업동아리는 10여명의 인원을 모집하여 전공 교수 지도하에 학생 주도적으로 활동하게 되고 직무 중심, 진출분야에 특화된 취업상담과 동아리 카페 자유 이용, 자격증 프로그램 우선 선발권, 핵심역량 마일리지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 이와 관련하여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학생들의 동아리활동을 위해 30명 정도 수용 가능한 ‘JOB생각 스터디 카페’와 ‘동아리 전용 강의실’을 구축 완료했다.


 ○ JOB생각 스터디 카페 내 키오스크를 활용하여 우수기업 정보를 탐색할 수 있고,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취업역량 특강, 실무멘토링, 취업상담 등에 상시로 참여할 수 있다.


 ○ 취업동아리에 관심이 있는 3~4학년 재학생들은 대학일자리본부 취업가이드 모바일북(hanbat.jobbook.co.kr)이나 워크넷에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