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대학교육혁신을 위한 ‘1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4 등록일2021-04-30
한밭대 1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_1.jpg [479 KB]

국립 한밭대학교는 27일 교내 도서관에서 ‘1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를 개최하고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이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 지난 27일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대학교육혁신 특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1차 한밭 교육혁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진성희)는 앞으로 정기적인 교육혁신 세미나를 통해 한밭대학교만의 교육철학 및 특성화 방안을 교과목 단위에서 실행할 수 있는 교육모형을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 이날 세미나에는 영어영문학과 김양순 교수 등 10명이 참여하였으며, ‘한밭대학교 교육 분야 중장기 발전계획’과 ‘국내 교육혁신 우수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대학의 교육혁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 제시된 의견으로는 교육혁신을 위한 유연한 제도적 뒷받침과 구성원들의 인식개선 노력, 한밭대학교만의 특화된 교육모델 발굴, 지속가능한 변화 추구 등이 있었다.


 ○ 화학생명공학과 박정호 교수는 “우리대학의 교육혁신 전략 및 타 대학의 교육혁신 우수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교육혁신은 대학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 역량을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한밭대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논의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실천적 교육의 방향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