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대학일자리본부,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도입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137 등록일2021-06-10
한밭대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포스터.jpg [618.6 KB]

한밭대학교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포스터

□ 대학일자리본부는 오는 15일까지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공기업 취업을 위한 6개월 집중과정인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 최근 혁신도시법 시행령 개정시행으로 대전·충청권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이 확대됨에 따라 대학 차원에서 체계적 공기업 취업지원을 위해 ‘믿음(Belief)을 갖고 시도(Try)해라 성공(Success)할 것이다’라는 제목으로 본 프로젝트를 도입했다.


 ○ ‘B·T·S 공기업 패키지’는 참여자 100명을 모집해 공기업 취업준비 수준에 따라 B패키지(Belief-초급) →T패키지(Try-중급)→S패키지(Success-고급)의 3단계로 나누고 6개월 동안 자격증, NCS, 면접 등 패키지별 요구역량에 맞춰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 먼저 ‘B패키지(Belief)’는 초급반으로, 공기업 취업에 관심 있는 3~4학년 학생 중 참여의지는 높으나, 관련분야 자격증을 미 취득한 학생 30명을 선발하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취업특강, NCS 문제풀이, 컨설팅을 통해 공기업 취업 기초역량 강화에 목표를 뒀다.


 ○ 두 번째, ‘T패키지(Try)’는 중급반으로, 진로목표가 명확하고 공기업 취업 자격기준을 일정 수준 갖춘 참여자 30명을 선발하여 NCS 문제풀이 집중지원, 모의면접 등을 통해 공기업 취업역량을 중급이상으로 향상시켜 ’22~’23년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한다.


 ○ 마지막, ‘S패키지(Success)’는 공기업 취업을 위한 자격기준을 갖추고 NCS 필기시험 능력이 중급정도 수준의 재학생 및 졸업생 40명(행정 15명, 기술 25명)을 선발하여 NCS 및 면접 심화, 밀착 컨설팅을 통해 실전 취업능력을 향상시켜 금년 하반기 또는 ’22년에 공기업 입사를 목표로 한다.


 ○ 아울러, 체계적 학습관리를 위해 전문 컨설턴트 1명이 전담하여 6개월간 월 2회 이상 그룹 코칭과 개인별 밀착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참여자가 방향성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취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그룹코칭은 매월 진행하되, B + T패키지는 취업전략 코칭을 중심으로, S패키지는 실전취업 코칭에 중점을 두어 추진하고,


 ○ 개인별 밀착 컨설팅은 월 1회 이상 컨설턴트를 만나 자격증 취득, 어학능력 향상, NCS 필기 학습, 입사지원 준비 등 개인별 학습 진도를 진단받고 그에 맞춰 개별화 니즈를 해결하게 된다.


 ○ 대학일자리본부 관계자는 ‘B·T·S 공기업 패키지’ 프로젝트는 2021년도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의 신규 사업으로 전교적 차원의 많은 관심과 응원 속에 추진하는 프로젝트인 만큼 성과가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이번 ‘B·T·S 공기업 패키지’에 관심이 있는 한밭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은 대학일자리본부 취업가이드 모바일북(hanbat.jobbook.co.kr)에 신청서를 제출 후 소정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