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1년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66 등록일2021-08-24
한밭대 인공지능 집중교육과정1.jpg [483.1 KB]

국립 한밭대학교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교육진행 사진

□ 국립 한밭대학교는 지난 달 8일부터 총 7주 동안 정부세종청사 문화관 2층에서 (재)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과 ‘2021년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산업체의 관련 직종 재직자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등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국립대학의 공공성 실현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 또한 지역기관과 국립대학의 연계 협력을 통해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미래학’ 분야 교육과정을 기획·운영했다.


□ 정보통신공학과 정의림 교수와 컴퓨터공학과, 건설환경공학과 교수 등 총 6명이 교육을 맡았으며, 이론 수업과 실습 조교들의 1대1 맞춤식 교육을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 세부내용으로는 인공지능 개념과 생활 속 인공지능을 시작으로 △인공지능 언어 이해하기: 파이썬 기초 △데이터를 통해 규칙을 찾다: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 기초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실생활 응용 실습 △사람의 뇌처럼 학습하다: 딥러닝의 예측과 분류 △인공지능을 이용한 영상처리 이해 △인공지능을 이용한 영상처리 응용 교육 등을 실시했다.


□ 오용준 대학혁신단장은 “국립대학이 직접 대전·세종에 거주하는 재직자를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교육하고 양질의 교육을 지역에서도 접할 수 있게 하여 교육의 균형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양 기관은 오는 9월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빅데이터 맛보기’로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12월에는 한밭대학교 자체적으로 인공지능 집중 교육과정 심화반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