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교수학습센터, 2021학년도 1학기 혁신수업 우수사례 교수법 포럼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974 등록일2021-08-27
한밭대학교 정문(수정).jpg [1,752.7 KB]

한밭대학교 정문

□ 국립 한밭대학교는 25일 ‘뉴노멀 시대의 교육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교내 교수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수학습센터 주관으로 ‘2021학년도 1학기 Faculty Development Forum’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포럼에서는 이번 학기 혁신 교수법 우수사례 공모전에 입상한 5명의 교수들이 혁신수업 운영과 관련하여 각각의 주제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 세부적으로는 ▲경영학원론 하이브리드 교육 수업운영사례(융합경영학과 지성구) ▲Flipped Learning Test-bed: 공학교육 플립러닝 적용사례(건축공학과 김성진) ▲비대면 상황에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설계 및 운영(컴퓨터공학과 최창범)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한 실기&실습 수업운영사례(건축공학과 김동수) ▲비대면 환경 FL 운영전략-FGFL(산업경영공학과 김태구)로 진행했다.


 ○ 특히 특별 순서로 혁신수업 참여수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영회계학과 임현지 학생을 초청하여 비대면 수업과 관련하여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 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은 “우수한 혁신수업 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뉴노멀의 기준을 새로이 설정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교육혁신을 통해 뉴노멀 시대의 성공적인 교육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 최병욱 총장은 “혁신수업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포럼을 참고해 그간 축적된 교수님들의 수업운영 노하우를 적용하여 2학기 수업을 잘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편, 교수학습센터에서는 2020학년도부터 총 3회의 Faculty Development Forum 개최를 통해 우수한 수업성과를 발굴․공유하며 대학교육의 질 향상과 교육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