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대학일자리본부, 졸업생 취업지원 위한 취업집중상담 실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710 등록일2021-09-08
한밭대 졸업생 취업집중상담 실시.jpg [424 KB]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취업지원관(왼쪽)과 졸업생이 교내 상담실에서 취업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8월 한 달 동안 최근 1년 이내 졸업 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집중상담을 실시하여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


 ○ 이번 취업집중상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업의 신규 채용이 줄고 취업률이 더욱 악화되는 현실에서 적극적인 상담과 정보제공으로 취업을 돕고자 실시했다.


 ○ 특히 상담에 그치지 않고 개인 수준별 맞춤형 취업지원을 함께 진행해 실효성을 높였다.


 ○ 이번 상담으로 취업까지 연결된 한 학생은 “졸업 후 취업준비생으로 지내는 동안 취업에 대한 부담감과 불투명한 장래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학교에서 졸업 후에도 잊지 않고 상담전화를 주고 도움을 주어 자신감이 높아졌다”며,


 ○ “특히 대학이 취업정보를 제공해 주고 추천을 통해 희망했던 직무로 취업에 성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한밭대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고용환경이 악화된 가운데 적성과 흥미와 상관없이 졸업 후에도 자격증 취득, 공무원 및 공기업 시험 준비로 취업이 늦어지고 있어 안타깝다”며,


 ○ “졸업생도 취업지원을 희망할 경우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대학이 도와드리니 대학일자리본부를 많이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대학일자리본부에서는 집중상담 기간 동안 확인된 취업지원 희망자에 대해서는 향후 지속적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 채용정보 제공 및 알선, 면접 특강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