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한밭대, ‘원더우먼 여대생 페스티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91 등록일2021-11-24
대학일자리본부 전경.jpg [272.2 KB]

대학일자리본부 전경

□ 국립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여대생 진로‧취업 프로그램인 ‘원더우먼 여대생 페스티벌’(부제: 1을 won하는 여성들)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 여성 취업트렌드, MBTI 검사 및 진단, 인정받는 여성리더십, 여성생애설계, 취업선배 이야기 등 총 6개의 관심주제로 기획됐으며 사전 신청한 537명의 학생들이 함께 했다.


 ○ 먼저 1일차 ‘여성 DNA’는 직업세계 변화와 이해, 유망직종 탐색법, 여대생 선호직무 소개 및 준비전략에 대해 다뤘다.


 ○ ‘MBTI로 보는 성격유형’은 전문 강사가 MBTI 검사와 유형을 분석하고 16가지 유형별 강점 개발과 약점 보완방법에 대해 알아봤으며, 자신과 반대되는 유형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 2일차 ‘퍼스널 컬러&면접이미지메이킹’은 여대생은 물론 남학생들도 관심 있게 참여하여 본인의 퍼스널 컬러와 스타일링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어 ‘사회에서 인정받는 여성의 셀프리더십’은 성공한 여성 CEO가 자신의 경험과 취업 성공사례를 통해 여대생 아웃라이어들의 공통점 찾기와 셀프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 3일차 ‘여성생애설계’는 대다수 20대 초·중반 여학생들이 앞으로 겪게 될 취업과 결혼·출산 그리고 경력단절 등에 대비해 여성의 인생과 경력관리를 위한 생애설계를 다뤘으며, ‘진정한 성공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주제로 앞으로의 미래를 설계 해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 ‘여대생 특별강사편 변호사 이야기’는 공공행정학과 졸업 선배가 후배들을 위해 시간 관리법과 변호사가 된 후 달라진 삶을 전하며 취업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약 20개 이상의 질문과 답변이 오가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한 산업디자인과 3학년 임혜진 학생은 “MBTI 풀이를 통해 나의 적성을 찾고 생애설계를 통해 여성으로서 일과 삶의 균형을 어떻게 이뤄야 하는지 알게 된 중요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