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2학년도 신규 정부재정지원사업 합동설명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003 등록일2022-09-16
한밭대학교 2022학년도 신규 정부재정지원사업 합동설명회 개최.jpg [333.7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지난 14일 국제교류관에서 ‘2022학년도 신규 정부재정지원사업 학생 대상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부서인 대학혁신단이 주관하고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과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 공동 참여한 이 행사는, 2022학년도에 새롭게 시작되는 정부재정지원사업을 학생들에게 소개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 역량과 대학의 미래 비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 이날 설명회는 한밭대 김기찬 기획처장(대학혁신단 단장)의 환영사 및 2022학년도 신규 정부재정지원사업 수주 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합동설명회에 참여한 세 개 사업단이 추진하는 각 프로그램의 특장점과 참여 방법, 수혜 내용을 설명하며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은 1주기(2019년~2021년) 사업 종합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교육부로부터 작년 한 해 사업비로만 약 60억 원을 지원받았다. 한 해 단일 사업비로는 한밭대학교에서 제일 큰 규모의 사업비로, 학생들의 역량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스마트 교육 인프라 구축 등 한밭대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혁신을 이끌었다. 

 

 ○ 올해부터 약 44.6억 원의 사업비로 2주기 사업을 시작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교육혁신의 지속적 강화 △대학 간 공유협력을 위한 코너스톤 디자인 및 리빙랩 운영 △반도체를 비롯한 신산업 분야 인력 양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정주형 인재양성 등 이전 주기 사업보다 추진 영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그리고,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 3.0)은 △표준현장실습 및 캡스톤디자인 △기업설계전공 △특화교육 △취·창업 동아리 및 창업지원프로그램 △테스트베드 캠퍼스 등 취업현장에서 갖추어야 할 실질적 현장실무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한다.

 

 ○ 올 해 처음 시작하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은 △SW 교육체계 혁신 및 제도 개선 △SW 전공교육 강화 △SW 융합교육 확대 △산학협력과 SW 가치확산 분야에서 SW학과와 비SW학과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SW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우리 대학 김기찬 기획처장은 “설명회장을 가득 메운 학생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으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학생이 주도하고 대학이 지원하며 지역이 호응하여 미래를 이끄는 한밭대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또한, LINC 3.0 사업단 이종원 사업부장은 “학생들에게는 LINC 3.0 사업과 소프트웨어중심사업 등 신규 사업이 생소할 수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기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개인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