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에듀테크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 집중 워크숍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81 등록일2022-12-20
한밭대학교 2022학년도 교수법 집중워크숍 포스터.jpg [291.3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 교수학습센터는 20일 교내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교수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수법 집중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이명관 강사를 초빙해, ‘강의와 연구의 자료관리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워킹 교수법’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다.


 ○ 이명관 강사는 올인원 워크 페이스인 노션, 에버노트 등을 활용한 수업 및 연구자료 관리 방법을 비롯해 다양한 툴을 활용한 효과적인 수업운영 노하우를 소개했다.


 ○ 특히 노션을 활용한 팀 프로젝트 사례와 논문계획 관리, 강의계획서 작성 노하우 등 실질적인 수업운영 및 관리를 위한 기능 및 활용법을 소개하며 참여 교수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일본어과 김의영 교수는 “노션은 수업을 비롯해 일상의 모든 자료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툴 인 것 같다”며, “오늘 학습한 내용부터 바로 활용해볼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 우리 대학 김주리 교수학습센터장은 “고등교육의 혁신으로 교수들의 에듀테크 역량이 점차 강조되고 있다”며, “우리 교수들이 에듀테크의 교육적 이해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교수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우리 대학 교수학습센터는 지난 7월과 9월에도 에듀테크를 활용한 효과적인 교수법을 세미나 주제로 다루며 에듀테크 교수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