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육/연구

‘2023 글로벌 인재양성 성과발표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364 등록일2024-01-19
국립한밭대학교 2023 글로벌 인재양성 성과발표회1.jpg [456.1 KB]

external_image


□ 우리 대학은 18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학생 및 교직원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글로벌 인재양성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난 2023년에 국립대학 육성사업으로 진행한 글로벌 디자인 싱킹 캠프, 이와테대학교 및 치앙마이대학교와의 국제캡스톤디자인, 카가와대학교, 몽골국립과학기술대학교와의 교류 등 ‘양방향 학생교류를 통한 글로벌 역량강화’ 통합사업의 성과를 공유․확산하고 2024년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 각 사업 프로그램을 진행한 화학생명공학과 이충곤 교수, 기계공학과 신부현 교수, 건축공학과 김동수 교수, 신소재공학과 신기현 교수가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제언했으며, 제시된 의견으로는 사업의 지속성 확보와 교수 연구 분야로의 협력 확대 등이 있었다.


□ 대학혁신본부 오민욱 본부장은 “본 사업을 통해 학생 교류라는 교육적 성과를 넘어 문화와 학문 교류로 이어져 국립한밭대학교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2024년에도 사업이 지속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