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8개 팀 32명의 지역 청년들, 팀별 프로젝트 과제 발표 및 전시
□ 우리 대학 HRD센터는 31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32명의 지역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청년일경험 지원사업 8차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청년일경험 지원사업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연구․R&D, IT, 경영․사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기업이 제시한 과제를 8주간 수행하며, 현장 중심의 직무 역량을 키우고 직무 적합성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국립한밭대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일경험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프로젝트형 300명, 인턴형 100명을 배정받아 현재 100% 수료 또는 참여 중이며, 맞춤형 직무 경험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 특히 프로젝트형에는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와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14개 팀, 총 56명이 참여하여 실업계 고등학생들의 취업역량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 본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은 기업 현장과 같은 팀 기반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 협업 역량, 직무 전문성을 키울 수 있었고, 참여 기업들은 “청년들이 제시한 결과물의 수준이 높고, MZ세대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 국립한밭대 변영조 HRD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 현장에서 진행되는 팀 중심 PBL(Project Based Learning) 방식으로 운영되어, 참여 청년들이 실제 기업 경험을 쌓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했다.
□ 한편, 국립한밭대학교 HRD센터는 이번 발표회 외에도 그동안 여러 차례의 성과발표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에도 성과발표회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