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 대학(원)생 20명 참여, 잠재 고객 만나 창업 아이디어 타당성 및 사업화 검증
□ 우리 대학 RISE 사업단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오라카이 청계산 호텔에서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자 ‘2025 Hanbat Mini TEX-Corps(미니 텍스코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 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립한밭대 학부 및 대학원생 총 20명이 참여했으며, ‘아이코어(I-Corps) 방법론’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 인터뷰를 통한 창업 아이디어 타당성 및 사업화 검증 기회를 가졌다.
○ 아이코어(I-Corps) 방법론은 미국 국립과학재단(NSF, National Science Foundation)에서 시작된 실험실 창업 교육 방법론으로, 연구 결과물의 상업적 가치를 잠재 고객과의 인터뷰를 통해 검증하고, 창업 아이템의 방향성과 시장성을 고객 중심적으로 정립하는 것이 핵심이다.
□ 학생들은 창업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 강사로부터 심화 교육과 비즈니스모델 개발, 고객탐색 및 인터뷰 방법론 등을 학습하고, 서울 내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여 창업 가능성을 검증했다.
○ 또한, 인터뷰 결과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전문가 평가를 통해 우수팀 3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 대상을 수상한 ‘젤나아이’팀은, “잠재 고객을 직접 만나며 가설을 검증하고 수정하는 과정 자체가 너무 큰 자산이 됐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끝으로, 국립한밭대 변영조 미래창의인재교육원장(겸 RISE 사업단 부단장)은, “이번 미니 텍스코어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우수한 아이템들이 창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