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창업보육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33 등록일2020-03-03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jpg [4,453.8 KB]

한밭대학교 전광판


□ 창업보육센터가 창업활성화 유공 포상으로 지난 26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 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건우)는 예비창업자 발굴, 학생창업자 발굴 및 육성, 입주기업 인큐베이팅, 교원창업 지원 등을 통하여 창업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창업보육센터는 창업활성화의 중심이 되어 교수, 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이 대학이라는 공간에 들어와 산학협력을 실행하는 곳이다.


 ○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1999년 중소기업청의 지정을 받아 개소하였고 입주기업 및 다양한 유관기관들과 상호작용하며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이끌었다.


 ○ 2019년 12월 기준으로 46개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1~2년차 기업 27개, 3~5년차 기업 15개, 6~7년차 기업 4개로 초기 창업자들이 대다수이지만 매출액 345억원, 고용인원 178명, 신규 고용인원 102명, 한밭대학교 졸업생 고용 11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 이러한 성과요인으로는 한밭대학교의 창업생태계 구축 의지와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 코디네이팅 프로그램을 꼽을 수 있다.


 ○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을  비전으로 자체 기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대학-정부-지역사회-기업과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보육센터는 기업을 진단하여 성장단계별 맞춤형 자체 코디네이팅 프로그램 운영으로 기업성장을 지원을 하고 있다. 


 ○ 또한 대전창업보육협의회 운영으로 지자체-유관기관과의 사업을 발굴․지원하며, 정부-지자체-유관기관과의 혁신활동 강화로 입주기업뿐만 아니라 지역의 기업까지 지원하며 거점 센터 역할을 수행하였다.


□ 김건우 창업보육센터장은 “정부 정책, 대학의 우수자원과 시스템, 기업의 수요를 연계․확산시켜 기업가적 대학으로의 역할에 더 앞장서고 또한 올해에도 창업 인프라 및 연계기관을 통하여 혁신형 기업발굴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