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창업교육 거점대학 사업 선정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34 등록일2020-05-18
0003357155_001_20200507145112333.jpg [251.6 KB]

창업교육거점대학 사업 선정

□ 한밭대가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창업교육 중부권 거점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2022년까지 3년간 7억 5000만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됐다.


 ○ 창업교육 거점대학 사업은 창업교육 및 지원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거점(Hub)으로 지정하여, 권역 내 타 대학 및 지역학교, 민간보육기관 등에 교육자원 및 전문성을 공유하고 확산하는 사업이다.


 ○ 한밭대는 중앙대, 강릉원주대, 대전대와 클로버(CLOVER) 컨소시엄으로 참여하였으며 대학이 보유한 창업교육 역량을 활용하여 권역 내 타 교육기관을 지원하고 창업교육 선도모델을 개발하여 널리 알리게 된다.


 ○ 이번 사업으로 각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대학(원) 창업교육 프로그램 △지역대학 창업교육 프로그램 △MOOC 개발 및 창업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운영하게 된다.


□ 최종인 산학협력단장은 “권역 내 대학의 창업교육 역량을 향상시키고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극대화 하여 한밭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기술창업모델을 널리 알리겠다”며 “양질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지역의 창업교육 생태계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 변영조 기업가정신센터장(구 창업교육센터)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 창업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며 “중부권 기술창업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창업인재가 학업과 창업활동을 병행 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경험중심의 실전창업 교육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