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지역 국립대학과 함께 아이디어 캠프 진행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6 등록일2020-11-11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jpg [500.9 KB]

한밭대, 공주대, 군산대 3개 대학의 재학생 77명이 모여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를 진행한 후 전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6일과 7일 대천한화리조트에서 공주대학교, 군산대학교와 공동으로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를 개최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대학육성사업 ‘대학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다양한 전공분야의 학생 교류 및 산업수요 맞춤형 비교과 프로그램 공동 추진으로 창의융합인재 양성의 기회 제공과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 과정은 총 3단계로 추진되며 1단계 비대면 온라인 교육, 2단계 아이디어 도출 1박 2일 캠프, 3단계 성과포럼으로 이어진다.


 ○ 한밭대 27명, 공주대 26명, 군산대 24명 총 77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지난 달 27일부터 3일까지 핀테크(한밭대), 드론(공주대), 자율주행(군산대)에 대한 온라인 기초교육을 받았다.


 ○ 이어 지난 6일과 7일 실시한 1박 2일 캠프에서는 팀을 구성하고 직접 아이디어 기획, 설계(디자인), 제작 및 발표하는 일련의 과정을 진행했다.


 ○ 3개교 총 9개의 팀의 발표 및 심사 결과, 한밭대는 권승영 외 8명으로 구성된 ‘쇼미더코인’ 팀이 최우수상을, ‘싹쓰리’ 팀이 우수상, ‘돈워리’ 팀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 대학혁신단 오용준 단장은 “이번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를 통해 앞으로도 국립대학 간 지속적인 네트워크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사업추진 효율성을 높이고, 각 대학의 교육 분야 전문성을 살려 공동으로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 인재 보급에 시너지 효과를 높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한편 마지막 3단계 성과포럼은 2021년 1월 중순에 군산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