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Triangle+ 창의융합 설계캠프’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49 등록일2020-11-18
트라이앵글플러스 창의융합 설계캠프.jpg [503.4 KB]

한밭대, 건양대, 군산대, 원광대 4개 대학의 재학생 40명이 Triangle+ 창의융합 설계캠프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13과 14일 대천한화리조트에서 건양대학교, 군산대학교, 원광대학교와 공동으로 ‘Triangle+ 창의융합 설계캠프’를 개최했다.


 ○ 한밭대는 지난 6일과 7일 있었던 공주대․군산대․한밭대 국립대간 교류에 이어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 사립대학과의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 이번 캠프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각 대학에서 10명씩 총 40명이 참여하여 타 대학 학생들과 함께 5명씩 팀을 구성하고 아이디어 발표와 창작물을 제작했다.


 ○ 1일차에는 4차 산업기술을 기반으로 한 코로나 방역체계 기술을 소개하고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및 설계를 진행했으며 2일차에는 팀별 아이디어 발표 및 시상을 했다.


□ 총 8개의 팀이 경쟁한 결과, 최우수상은 ‘코로나 잘가삼’팀(한밭대 산업경영공학과 변서영 학생 외 4명)이 ‘겨울에도 사용가능한 보온․발열 손소독제’로 수상하였다.

□ 대학혁신단 오용준 단장은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좋았다”며, “각 대학들의 장점을 활용해 시너지를 내고, 나아가 대전‧충남․전북권 지역사회 교류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편 본 캠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은 국립대 간 교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들과 함께 2021년 1월 중순에 군산대에서 작품을 전시하고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