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2020 한밭대학교 & K7U Bel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5 등록일2021-01-05
사진1 한밭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전체 기념촬영.jpg [556.6 KB]

2020 한밭대학교 & K7U Bel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성료

□ 지난 23일 교내 비대면화상회의실(S5동 413호)에서 2020 온라인 산학협력 Fair의 일환으로 ‘2020 한밭대학교 & K7U Belt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금번 경진대회는 교내 경진대회와 지역중심국립대학 산학협력벨트(K7U Belt) 협의회 경진대회로 구분하여 운영하였으며, 교내 경진대회는 총 39개 팀이 참여하여 경쟁한 결과 ‘더시트’팀이 수행한 ‘스토랑트 좌석별 이용데이터 수집 및 분석시스템 개발’ 과제가 대상을 수상하였다.


 ○ 또한 각 대학 내에서의 수상작들은 지역중심국립대학 7개교(한밭대, 군산대, 금오공대, 부경대, 서울과기대, 창원대, 한국교통대)가  K7U Belt로 함께 참여하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통해 경쟁을 벌였다. 


 ○ K7U Belt 경진대회에는 총 50개 팀이 참여하여 왕중왕전을 벌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개인이동수단 방향지시등 & 센서장갑’ 과제를 수행한 한밭대의 ‘Remember팀’이 최종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 특히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운영하여 장소, 시간, 사회적 거리두기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자 하였으며, 양방향 이벤트 플랫폼인 땡기지 라이브 방송과 함께 퀴즈쇼도 진행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하여 온라인에서의 단조로움을 뛰어넘는 경진대회가 되었다.  


□ 최병욱 총장은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전 과정을 담은 캡스톤디자인과 같은 교과목 개발이 필요하다”며,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과 역량을 키우는 데 힘껏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