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시각디자인학과, 디자인 재능기부 프로젝트 성료

작성자기획과  조회수217 등록일2021-01-05
한밭대 시각디자인학과 대전시 홍보매체 지원사업 재능기부1.jpg [575.2 KB]

한밭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노황우 교수와 학생들이 디자인 재능기부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앞줄 가운데 노황우 교수)

□ 시각디자인학과는 대전광역시 홍보매체 지원사업과 연계한 ‘디자인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 시각디자인학과에서 실시하는 ‘디자인 재능기부 프로젝트’는 재능기부를 통하여 학생·대학·지역사회의 유대 및 지역 국립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매년 시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 이번 대전시 홍보매체 이용 단체는 대전광역시이동일시청소년쉼터, (사)도마큰시장상인회, 사회복지 NGO위드밸류, 사회적협동조합 민생네트워크새벽, 대전광역시건강가족다문화지원센터, 세계교육연구학회노인무료직업소개소, 사회적협동조합 희망이음터, ㈜하얀마인드 등 8곳으로 한밭대 학생들은 이들의 홍보 활동 및 판로개척을 위한 광고디자인을 제작하였다.


 ○ 학생들은 광고가 게재될 곳을 직접 답사하고 관련 단체 관계자를 만나 주요 사업과 홍보내용을 공유하면서 디자인 콘셉트와 방향에 대한 지속적인 의견 교환으로 최종 광고 시안을 도출하였다.


 ○ 제작된 광고는 12월 말까지 제작하여 대전역, 시청역 등 지하철 역사 37곳에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게시될 예정이다.


 ○ 재능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전혜민(시각디자인학과 2학년) 학생은 “발로 뛰면서 현장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기업이나 단체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본 프로젝트를 지도한 시각디자인학과 노황우 교수는 “지속적인 재능기부가 학과와 대학의 브랜드가 되고 있다”며, “지역대학에서 지역문제에 참여하는 교육은 교육적 효과가 높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건전한 디자이너로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대전시와 연계한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지속해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