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리빙사이언스센터,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91 등록일2021-02-01
210129 한밭대 리빙사이언스센터-대전디자인진흥원 업무협약.jpg [416.5 KB]

한밭대학교 리빙사이언스 이창석 센터장(협약서 왼쪽)과 (재)대전디자인진흥원 이현정 협력관(협약서 오른쪽)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리빙사이언스센터와 (재)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윤병문)이 지난 26일 교내 산학연협동관 비대면사업지원실에서 ‘국토교통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협력할 국토교통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은 대학의 창의․도전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험하기 위한 대학 주도의 사업 분야로, 2019년 스마트챌린지 사업 출범이후 올해부터 신설된 사업이다.


□ 사업을 주도하는 한밭대 리빙사이언스센터(이창석 센터장)는 급변하는 시대 속에 생활 제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관련 사업과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산학협력단 부설연구기관이다.


 ○ 이창석 센터장은 “정보통신공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도시공학과, 기초과학부, 전자․제어공학과, 경영회계학과 등 다양한 학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지금까지의 연구경험을 토대로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 최종인 한밭대 산학협력 부총장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 추진 및 리빙사이언스센터의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위해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대전디자인진흥원 또한 리빙사이언스센터와의 교류를 통해 지역 디자인산업 진흥의 거점으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 한편 한밭대학교와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지난해 10월 지역디자인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이어 한밭대 리빙사이언스센터와 두 번째 협약을 맺고, 이번 사업추진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