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4 등록일2021-02-15
210208 한밭대-서울대 업무협약식.jpg [280.8 KB]

한밭대학교와 서울대학교는 8일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원에서 미래주도형 차세대 리더십 아카데미 개설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밭대 민병찬 산업대학원장(왼쪽)과 서울대 박평식 교육종합연구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지난 8일 산업대학원과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이 기업 경영자, 전문직 종사자,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임원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경영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업무협약으로 한밭대 산업대학원(원장 민병찬)과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원(원장 박평식)은 함께 미래주도형 차세대 리더십 과정을 개설하고 공동운영을 통해 뉴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 이번 과정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경험 및 노하우, 인적자원 등을 바탕으로 지방에서는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별 최고 수준의 지식과 실무 경험을 축적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 대한민국의 경제현황과 글로벌 경영환경, 국제정세의 흐름과 글로벌 트렌드 분석, 4차 산업혁명과 신성장 산업 글로벌 리더십과 CEO 핵심역량 강화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들로 구성해 세계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혜안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 또한 기업과 조직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동시대 최첨단의 혁신 경영관리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실전형 학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교류를 넘어 세계화 속에서 국내외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기르고, 미래지향적 경영전략함양 및 역량 강화와 함께 정보교류의 장으로 활용한다.


□ 민병찬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지방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우리나라 최고 강사진의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수도권과 지방의 교육격차를 좁히고, 지역균형 발전의 관점에서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