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디지털 뉴딜 선도를 위한 증강현실 산학협력 강화

작성자기획과  조회수194 등록일2021-05-18
한밭대 버넥트 방문1.jpg [463.4 KB]

한밭대학교 최병욱 총장이 증강현실 및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인 버넥트를 방문하여 기업 관계자로부터 관련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국립 한밭대학교는 디지털 뉴딜 선도를 위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증강현실(AR) 및 디지털 트윈 전문 기술 기업인 버넥트를 방문하여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7일 밝혔다.


 ○ 이번 방문에는 최병욱 총장과 우승한 산학협력교육원장, 윤석일 산학협력중점교수, 이재주 산학협력단 성과확산팀장이 동행했으며, 버넥트의 증강현실(AR) 및 디지털 트윈 원천 기술을 견학하고 하태진 대표, 박근영 사업개발 팀장 등과 향후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 한밭대와 버넥트는 2019년 AR-VR 교육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AR증강현실 교육, 기업지원형 캡스톤디자인 과제, 조달청 증강현실 S/W V-MAKE 시범 테스트사업 및 Remote AR S/W 시범 테스트사업 등을 공동 수행하는 등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 또한, 버넥트와의 캡스톤디자인 및 인턴십을 거친 한밭대 화학생명공학과 학생 2명이 지난 12월 버넥트에 정식 입사하여 산학협력을 통한 기업 수요맞춤형 교육-취업 연계의 성공적인 사례를 남기기도 하였다.


□ 최병욱 총장은 졸업생 취업자들을 격려하고, “한밭대학교의 캡스톤디자인 및 현장실습 등 현장 밀착형 산학협력 교육과 테스트베드 인프라 등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산학 간 상생발전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