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산학협력단, 연구소기업협회와 상호협력 방안 모색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72 등록일2021-05-28
한밭대-연구소기술협회 업무 간담회.jpg [458.8 KB]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연구소기업협회 관계자들이 25일 한밭대 비대면사업지원실에서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산학협력단은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연구소기업협회와 업무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 간담회에는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 모중환, 류완호 산학협력중점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한밭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에이치이노베이션㈜ 권기환 대표, 연구소기업협회 문종태 회장, 송상선 부회장, 한정호 사무총장이 참석하였다.


 ○ 관계자들은 ▲주요 기술과 인프라 공동활용 방안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공동추진 과제설정 ▲학생 현장실습 및 인턴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논의된 협력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 문종태 연구소기업협회장은 “연구소기업협회는 공공기술, 국가연구소 기술 발전과 연구소기업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대학이 양성하는 우수인재들과 연계한 협력 프로그램이 마련된다면 대학과 연구소기업이 상호 윈-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최종인 산학협력부총장은 “정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작은 성취부터 이끌어낼 수 있는 실천과 지속가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밝히며, 상호 협력을 통한 실질적 가치 창출을 강조하였다.


□ 한편, 한밭대학교는 2012년 기술지주회사를 설립하여 61개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63개의 대학기술지주회사 중 자회사 수 1위를 달성하고 있다.


 ○ 또한, 이 중 43개가 연구소기업으로서 산학협력을 통한 개방형 혁신으로 기업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어 향후 연구소기업협회와의 협력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