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교류/산학

한밭대, 국립대학 간 네트워크 사업 정례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기획과  조회수570 등록일2021-11-24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전광판2).jpg [950.4 KB]

한밭대학교 정문이미지

□ 국립 한밭대학교는 18일 국립대학 간 네트워크 사업 정례화를 위한 호남·제주·충청권 우수자원 공유 온라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대학은 공주대학교, 군산대학교, 제주대학교, 한밭대학교로 이번 협약은 각 대학의 교류협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상호 지원 및 협조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역발전과 이익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 및 소재 지역이 다른 점을 감안하여 각 대학 기획처장 및 과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대학 간 네트워크 사업추진 경과보고와 차년도 협력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 주요 협력내용은 △공유, 공감, 공생의 화합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역량 강화 △대학 간 화합을 위한 네트워크 구성 및 문화 교류의 장 마련·운영 △각 대학 특성을 연계한 산학협력 및 국제협력 활성화 활동 등이다.


 ○ 또한, 앞으로 각 대학은 학술회의, 세미나, 워크숍 등을 공동 개최할 수 있고, 관련 분야의 연구 및 정책 정보와 관련된 제반 자료를 상호 교환 활용하며 상대 기관의 자문 등에 적극 참여할 수 있다.


□ 한밭대, 공주대, 군산대는 2019년부터 지역대학 간 자원공유 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하였고, 2020년에는 함께 ‘K2H Triangle 창의설계캠프’ 프로그램을 1단계 온라인과 2단계 오프라인으로 단계적 시행했다.


 ○ 특히 2021년에는 제주대학교도 참여하면서 해양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해 환경·에너지·소프트웨어·지식재산 분야 등을 창의설계 융합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오용준 기획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교류에 있어 문화적으로 더욱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고, 한층 더 의미 있는 활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